leftmenu_05

FAQ
  • Q1.신입단원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A. 개강 후 약 2주 동안 학관 앞 응원단 게시판에서 데스크를 설치하여 신입단원 지원서를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지원서에는 사진과 함께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상으로는 싸이월드 클럽(club.cyworld.com/09akaraka) 클럽장에게 메일로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이후 공지된 날짜에 응원단으로 찾아오시면 간단한 인터뷰를 거치면 신입단원으로 선발되게 됩니다.  하나 중요한 점이 있다면 응원단에서는 매해 신입생들에 한정해서만 단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입생이라면 본인의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Q2. 응원단 하면 수업에 참여하기 힘들고 학업에 …

    A.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지만 응원단 하면 수업에 참여하시는 것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아카라카를 온누리에”와 “비정기 연고전” 을 제외하면 수업을 빠질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앞의 두 가지 경우도 학교에서 발급해주는 공식적인 결석계로 인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기 중에는 연습량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학기 중에는 수업이 끝난 후에 6시부터 응원곡을 배우고, 시험 기간 포함하여 2주전부터 응원단 관련 모임을 전혀 갖지 않기 때문에 학업에 충실히 임할 수 있습니다.

  • Q3. “아카라카를 온누리에” 와 “연고전”은 …

    A.아카라카를 온누리에의 경우 해당년도 5월 둘째 주(목요일 또는 금요일)에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 대동제 기간과 맞춰서 진행하기도 하나, 학교 행사 일정을 고려하여 변경되기도 합니다. 또한 연고전의 경우 연대와 고대 양교의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추석연휴와 잠실운동장의 사용여부에 따라 매해 날짜가 변경되어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보통은 9월 둘째 주 또는 셋째 주 금요일, 토요일 이틀로 나누어 진행이 됩니다.

  • Q4.행사 중 응원하다가 잃어버린 분실물은 어떻…

    A.행사가 마무리된 후 저희 응원단은 뒷정리를 하며 잃어버리신 분실물을 수거합니다. 보통 물품들을 주인이 나타날 때까지 응원단실에 보관하고 있지만 지갑, 학생증, 핸드폰과 같이 신원 파악이 비교적 용이한 물품들은 빠른 시일 내에 돌려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분실물에 대해서 문의하실 분은 www.akaraka.org 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응원단실 전화번호 02-2123-3662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 Q5. 응원곡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A. 응원단에서는 신곡회의를 통해서 매해 신곡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단원들은 매일 새로운 곡을 가져오고 그동안 학우 분들께서 보내주시거나 클럽에 남기신 곡들을 몇 차례 검토 후에 응원 폼과 접목 시켜 만들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 학우분들이 많이 사랑하시는 응원곡. 연세여 사랑한다의 경우 2005년 -Por una cabeza, Carlos Gardel + 미사 ost 를 편곡하여 응원단원들이 몇일 동안 고심하여 만들어진 응원곡입니다.
    처음 가사는 (단! 하나의 진리 단! 하나의 자유 진리여 우릴 어둠속에서 자유케 하소서)였는데요. 아무래도 지금 가사가 훨씬 좋죠.^^
    특히나 이번 2010년에는 음악대학과 합동으로 응원곡을 만들 예정이어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더욱 좋은 응원곡이 나오리라 예상 합니다. 또한 많은 학우분들이 추천해주신 곡을 발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